주니어 캠프 도시 알아보기 (미국편)


미국에는 유명한 대도시들이 많습니다. 대도시가 아니어도 충분히 매력적인 도시들이 많지만, 주니어캠프를 진행하는 도시는 생각보다 제한적입니다. 주니어캠프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이 생활하기에 좋은 날씨와 엑티비티 체험을 하기 위한 명소들이 많아야 하며 무엇보다 안전해야하기 때문입니다. 모든 조건들을 충족하기위해 조금씩 도시를 제한 하다 보면 치안이 좋고 안전하며 교통이 편리하고 살기 좋은 도시들로 주니어캠프 지역이 한정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미국 주니어캠프의 대표적인 지역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샌프란시스코 (San Francisco)



샌프란시스코는 캘리포니아 주에 있는 대도시 입니다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이자 미국인들이 가장 거주하고 싶어하는 도시 손꼽힙니다다양한 예술과 문화 그리고 히피 문화로 젊음이 가득합니다.  아름다운 해안 전경다양한 볼거리와 상점부띠끄 규모는 크지 학생들이 야외 수업 볼만  체험거리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샌프란시스코는 미국에서 치안이 좋은 도시 하나로 학생들에게 주니어캠프 도시로 유명합니다.




자유와 관광의 도시



자유로운 문화를 인정하고 공유하는 샌프란시스코는 문화의 탄생지 입니 .  헤이트-애슈버리 교차로의 거리에서는 매일처럼 다양한 복장과 개성 있는 의상을 입은 사람들을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는 미국의 문화 배울 있습니다. 이러한 샌프란시스코의 개성있는 문화는 캘리포니아를  음악 중심지로 만들기도 했습니다

또한 금문교피셔맨스워프번화가인 유니언스퀘어 등이 서부의 대표 관광 도시입니다아이들은 영어공부와 함께 한국에서 체험하지 못했던 색다른 경험을 체험할 있는 도시입니다. 특히 자유와 문화 존중에 대해 배울 있는 도시입니다.






미국에서 대중교통이 가장 편리한 도시



미국은 대륙이 넓은 만큼 자가용을 이용하는 문화가 발달 되어있지만 샌프란시스코는 대중교통이 가장 편리한 도시입니다오히려 도심 내에서는 자동차를 타고 이동하는 것이 불편합니다일반 버스굴절버스, 2층버스경전철페리까지 모든 대중 교통이 되어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이상적인 기후



샌프란시스코의 7월 평균 기온은 20도 정도로 상당히 서늘한 편입니다. 한국의 봄- 가을 날씨와 비슷합니다. 아이들은 맨투맨이나 청바지 얇은 긴 면바지를 챙겨 주시는 게 좋습니다. 활동성이 많고 열이 많은 아이들이면 반팔티와 얇은 긴 남방을 챙겨주셔서 더우면 남방을 벗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름이 생각보다 서늘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감기에 걸릴 수 있습니다. 저녁과 추운 날씨를 대비하여 얇은 바람막이나 얇은 후드 집업을 챙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샌디에이고(San Diego)


쾌적한 날씨와 함께 모든 자연환경이 나타나는 도시

캘리포니아주 가장 남쪽에 있는 샌디에이고는 캘리포니아 주에서 두번째로 큰 대도시 입니다. 사시사철 쾌적한 기후로 휴양도시이자
백인들의 은퇴 살고 싶은 도시로 불리는데요. 도시의 슬로건 역시 '미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라고 홍보합니다

샌디에이고는 여름 평균기온 26 겨울 평균기온 15도로 여름 말과 가을 까지가 가장 더운 시기입니다그러나 습도가 높지 않아 불편함이 없고 한겨울에도 한국 늦가을 정도의 날씨입니다. 따라서 활동하기에 아주 좋은 기후입니다



공부와 여행을 함께 있는 샌디에이고

샌디에이고는 자동차로  2시간 정도 소요되는 북쪽의 로스앤젤레스가 있고 라스베가스와 차로 2시간 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특히 멕시코 국경과 30 거리로 연수와 여행을 한꺼번에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중남미의 특유의 낙천적이고 정열적인 문화가 도시 곳곳에 스며들어 있어 일요일 토요일 Full 엑티비티 시간이나 옵션 엑티비티로 LA 라스베가스들을 여행하는 엑티비티가 진행됩니다. 또하나 샌디에고의 자랑인 동물원에서 아이들은 한국에서 평상시 접하지 못하였던 이색동물들을 방문하는 엑티비티가 진행됩니다.








샌디에이고의 여름



센디에이고 역시 샌프란시스코처럼 여름에도 덥지 않고 선선한 날씨가 유지됩니다. 기온은 20도 정도로 상당히 서늘한 편입니다. 한국의 봄- 가을 날씨와 비슷합니다. 아이들은 맨투맨이나 청바지 얇은 긴 면바지를 챙겨 주시는 게 좋습니다. 활동성이 많고 열이 많은 아이들이면 반팔티와 얇은 긴 남방을 챙겨주셔서 더우면 남방을 벗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름이 생각보다 서늘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감기에 걸릴 수 있습니다. 저녁과 추운 날씨를 대비하여 얇은 바람막이나 얇은 후드 집업을 챙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뉴욕에 다음가는 미국 대표 대도시 LA



LA 주변 위성도시를 모두 포함했을 미국에서 뉴욕 다음으로 거대한 도시를 형성한 곳입니다.
가장 유명한 할리우드 거리부터 유니버셜 스튜디오자연사 박물관, LA 다저스 스타디움 다양한 관광지가 가득합니다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LA


LA 한국사람들에게 가장 익숙한 도시입니다. 그만큼 미국에서도 유명한 관광 명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영화산업의 중심인 할리우드 거리와 간판이 있습니다특히 영화 라라랜드로 더욱 유명해진 할리우드 거리와 그리피스 천문대는 관광객이 끊이지 않습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디즈니랜드 많은 놀이동산은 LA  항상 사랑받는 이유 하나입니다. 한국의 놀이동산과 다른 새로운 체험을 있도록 주니어 캠프에서는 액티비티시간에 유니버셜 스튜니도와 디즈니 랜드를 방문합니다. 또한 스포츠  LA 다저스, LA 레이커스, LA 갤럭시 등은 스포츠 도시 대표로 자리잡은 기반입니다.





LA의 여름날씨

 


LA의 여름은 지상 최고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좋은 날씨를 가지고 있습니다. 7월에는 평균 25도 내외의 여름 날씨를 가지고 있는데요. 한국보다는 약간 시원한 날씨라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특히 습도가 없어 맑고 쾌청한 하루를 보낼 수 있어 아이들이 야회 엑티비티를 진행하는데 있어 최고의 날씨를 보여줍니다. 반팔티셔츠, 반바지, 얇은 면바지 등으로 짐을 챙기는 것이 좋고 일교차가 조금 있기 때문에 얇은 긴팔티와 얇은 후드를 챙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LA 역시 여름 햇살이 매우 강렬하기 때문에 선크림과 선글라스 모자는 반드시 챙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 명문대학의 도시이자 교육의 도시 보스턴!


미국을 대표하는 교육의 도시 보스턴에는 세계 최고의 대학 하버드 대학을 비롯해 MIT 보스턴 대학(BU), 보스턴 컬리지(BC), 노스이스턴 대학교(Northeastern University)  미국 명문대가 집합 있습니다따라서 전체인구의 절반 가까이가 대학생으로 도시 분위기가 차분하면서도 젊은 활기로 풋풋합니다.  보스턴에서 가장 유명한 하버드대학으로의 엑티비티도 진행되어 아이들에게 학업에 동기를 부여할 있습니다.




 유서 깊은 미국 역사와 문화를 간직한 보스턴! 


보스턴은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이자 미국 독립전쟁의 발원지로 유서 깊은 역사와 풍부한 문화 유적을 갖추고 있습니다가장 오래된 도시답게 미국 최초의 대학 하버드대미국 최초의 교회,미국 최초의 보스턴 커먼 공원(Boston Common)  최초라는 타이틀을 많이 가지고 있는 도시이기도 합니다또한보스턴에는 미국 초기 역사탐방로인 프리덤 트레일(Freedom Trail) 있는데요붉은 벽돌로 이어진 트레일을 따라가면 미국 초기의 역사 유적들을 구경하게됩니다또한 초콜렛 공장 아쿠아리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치안이 좋기로 손에 꼽히는 도시 보스턴


보스턴이 속한 매사추세츠주(Massachusetts) 미국에서 가장 강력한 안전 법규를 가진 도시입니다. 총을 소지하지 못하며  저소득층가구도 적으며 교육과 문화의 도시답게 시민의식이 좋은 편이어서 강력범죄가 적습니다.

보스턴은 미국에서도 유명한 안전한 도시중 하나입니다.




보스턴의 여름날씨



보스턴의 여름은 서울과 비슷한 온도를 보입니다. 30도 내외의 온도로 더운 여름이지만, 습도가 전혀 없어서 쾌청한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야외에서도 햇빛을 받는 곳은 뜨겁고 덥지만, 그늘진 음지로 들어가면 서늘해 지는 것이 보스턴 날씨의 특징입니다. 다양한 야외 엑티비티를 진행하는 만큼 반팔티와 반바지를 챙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두벌의 얇은 잠바와 후드 집업을 챙긴다면 갑자기 추워질 때를 대비할 수 있습니다. 보스턴 역시 햇빛이 강하게 내리 쬐기 때문에 선크림과 모자, 선글라스는 꼭 챙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자유주의적인 도시 하나인 버클리



샌프란시스코 북동쪽에 있는 버클리는 캘리포니아 대학교 중 최초로 설립된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 캠퍼스와 로렌스 버클리 국립 연구소가 위치한 작은 중소도시입니다. 버클리지역은 대학생과 교육 종사자들이 많이 살아서 미국에서도 알아주는 부촌 중 한곳입니다. 특히 학구열이 높아서 미국에서학문의 도시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대학과 문화의 도시 버클리

 


캘리포니아 주립대학이 버클리시로 이전되면서 버클리 지역은 대학생과 대학 종사자들이 주를 이루는 안전한 도시를 형성하였습니다. 근교에 샌프란시스코가 있으며 버클리수상공원 금문교를 내려다 볼 수 있는 아름 다운 도시입니다. UC 버클리는 미국 내 공립 대학 1의 명문대로 버클리시를 이끌어가는 자랑입니다학생들은 엑티비티 시간을 통해 버클리대를 방문하고 도서관 등을 견학하며 다양한 엑티비티를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아이비리그를 미리 체험하고 학습의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버클리의 여름 날씨



여름이 서늘한 버클리는 아이들이 주니어캠프하기에 좋은 날씨를 가지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와 비슷한 평균 23도 내외의 기온을 보이는 만큼 서늘하고 쾌청한 날씨입니다. 낮에는 햇살이 뜨거워 반팔티와 반바지를 입어도 지장 없지만 해가 떨어지면 조금 서늘한 느낌이 들 수 있기 때문에 맨투맨과 얇은 남방을 챙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안개가 끼고 온도에 비해 체감 온도가 낮을 수 있기 때문에 얇은 바람막이 점퍼를 함께 챙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열정과 매력의 도시 하와이


여러개의 주로 이루어진 미국에서 하와이가 유명한 이유는 아마 관광이 유명하기 때문입니다. 1950년 부터 하와이는 관광의 도시로 유명했기 때문인데요. 대도시와 해양액티비티와,쇼핑을 수준급 이상으로 즐길 수 있는 전세계에 몇 안되는 곳이며 무엇보다도 기후가 굉장히 좋아서 일년 내내 여름 날씨를 가지는 축복 받은 도시입니다. 4면이 바다임에도 한국,일본을 비롯한 동아시아 여름의 습한 여름 날씨가 아니라 쾌적한 여름 날씨라서 전세계적인 관광지로 인기 있는 곳입니다. 





다양한 엑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하와이


하와이는 사면이 바라인 섬으로 둘러 쌓여있으며 산호와 해양액티비티가 발달되어있습니다. 또한 연수기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박물관 견학 사언스센터에서는 이색적인 체험 엑티비티가 진행됩니다. 특히 산호로 둘러쌓인 바다에서 아이들은 서핑도 도전하고 카악도 즐기며 한국에서 쉽게 할 수 없는 엑티비티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진 하와이


하와이는 여러 인종들이 모두 모여 하나의 사회를 이루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서로다른 삶을 살아온 사람들이 함께 서로를 배려하고 어우러져 살아가는 문화를 배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인종의 문화를 체험하고 나아가 서로를 배려하는 방법 서로를 이해하는 방법을 배우며 글로벌 리더로 성장 할 수 있는 밑 거름이 될 수 있습니다.




하와이의 여름 날씨


겨울이 없이 연중 여름의 날씨를 가지는 하와이는 엑티비티를 즐기기에 최고의 날씨를 선물합니다. 섬이라는 것이 무색할 만큼 습도가 낮아 쾌청한 날씨와 비도 거이 오지 않는 뜨거운 햇살은 생활하기에 상당히 편한 날씨입니다. 아이들은 반팔과 반바지를 챙겨가면 더없이 편합니다. 혹시 모를 추위에 대비해서 얇은 후드 집업 하나만 추가로 챙겨주시면 별다른 어려움 없이 아이들이 연수를 마칠 수 있는 좋은 날씨를 보이는 곳입니다. 햇살이 강한 만큼 선크림과 선글라스 모자는 반드시 챙겨주시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