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출국에 반드시 필요한 eTA. 신청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이 콘텐츠에서는 캐나다 출국에 반드시 필요한 eTA 발급 방법을 자세하게 가이드해드립니다.

eTA가 뭔지 생소하실 수도 있고, 신청이 어려울까봐 걱정되실 수도 있는데요.

뉴학이 제공하는 콘텐츠만으로도 충분히 혼자서 eTA 신청을 하실 수 있으니 염려하지 마세요. ^^ 

우선 eTA가 뭔지 알아볼까요?



출처: visareporter.com


eTA란? 

eTA는 "전자여행허가증"으로 캐나다를 입국하는 외국인은 모두 신청하셔야합니다. 

eTA는 온라인으로 간단히 신청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몇 분 이내에 이메일로 승인을 받을 수 있으나,

증빙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에는 며칠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eTA 신청에 필요한 준비물 

-유효기간이 남은 여권

-이메일 주소 

-신청료 CAD $7를 결제할 결제 가능한 카드(Visa, MasterCard, American Express)



eTA 신청 및 결제시 주의사항 

-한 번에 1명씩 신청 및 신청료 결제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3인 가족은 신청서를 한 번에 1명씩 세 번 작성, 결제도 한 번에 1명씩 세 번 결제해야합니다.

-결제하는 즉시 영수증을 인쇄해야 합니다. 나중에 인쇄하거나 사본을 받는 방법은 없습니다.

-신청서에 기재한 정보는 저장이 불가능해 작성 중 창을 닫게되면 처음부터 다시 작성하셔야 합니다. 

신청서 작성 시간이 제한되어 있으나 시간이 좀 더 필요하면 세션을 연장하실 수 있습니다. 

"세션 타임아웃 경고" 상자가 나타나면, "세션 계속"단추를 눌러 시간을 연장하세요.

-이민국에서는 이메일로만 연락을 하니 이메일을 확인해주세요. 혹시 메일이 오지 않거든 스팸 메일함을 확인해주세요.


eTA신청 준비물과 주의사항을 다 읽어보셨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eTA 신청을 해볼까요? 



eTA 신청하기 

eTA는 대리인 신청도 가능한데요. 따라서, 캐나다로 떠나는 자녀를 대신해서 부모님이 대리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캐나다 eTA 신청하기


위의 링크를 누르시면 캐나다 이민성 홈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모두 영어로 되어있지만, 아래의 캡쳐화면을 하나하나 따라하시면 하나도 어렵지 않습니다!

함께 시작해 보아요!

한국어로 된 신청도움안내서(http://www.cic.gc.ca/english/pdf/eta/korean.pdf)도 참고하실 수 있어요. 




1. 메인페이지 하단에 eTA 신청하기를 누르면 뜨는 첫 화면 




2. 여권 정보 입력 가이드. 여권번호 위치, 국가코드 확인







3. 본인 신청/대리인 신청 중 선택 




4. 대리인 신청 확인






5. 부모/ 대리 신청인 세부정보 입력 





6. 신청서 작성 시작 





7. 여권 세부정보 입력 




8. 취업 정보 입력 - 학생 "Student" 선택 




9. 연락처 정보 - 자녀 대신 신청하는 경우 부모님의 연락처를 입력하셔도 무방합니다. 





10. 거주지 주소 




11. 여행 정보




12. 동의 및 선언 






 13. 결제 페이지 



결제를 마치시면 결제 완료 창이 뜹니다.
이 페이지를 프린트 하셔서 영수증으로 보관하세요.



14. 결제 완료 페이지 


결제를 마치면 몇 분 내로 아래와 같이 eTA 신청이 승인되었다는 메일을 받게 됩니다. 
대부분 신청서는 몇 분 이내에 승인이 되는데 일부 증빙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 72시간 안에 승인이 완료됩니다. 
제목에 있는 "V"로 시작하는 번호는 eTA 승인 확인 시에 필요하니 메모해두시길 바랍니다. 



15. eTA 승인 메일 




16. eTA 승인 확인 페이지 


eTA가 잘 승인되었는지 직접 확인해보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하셔서 다음 안내와 같이 진행해주세요.

다음은 위의 박스 안의 내용을 번역한 내용입니다. 

eTA는 전자 허가증으로 자동으로 여권에 연결됩니다.
따라서, eTA 신청에 사용하셨던 여권을 가지고 가셔야 합니다. 
eTA는 신청 후 5년까지 유효하며, 여권 만기일이 지나면 함께 자동 만료됩니다. 
캐나다에 방문하는 방문객들은 여행자 보험(Healthcare insurance)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eTA를 여권에 자동으로 연결되지만, 만일의 경우를 위해 eTA 승인 확인 이메일 출력본eTA 영수증 출력본을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이제 eTA 신청이 끝났습니다. 
eTA로는 캐나다에 6개월까지 체류할 수 있으므로, 이제 비자 문제는 해결되었으니 안심하시고 남은 출국 준비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